이륙 10분 만에 ‘불꽃’…승객 263명 ‘회항’
[앵커]인천에서 일본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긴급 회항했습니다. 엔진에서 불꽃과 함께 검은 연기가 치솟았는데, 200명이 넘는 승객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김동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인천공항 상공에서 포착된 비행기 모습입니다. 날개 아래 엔진 쪽에서 연기가...
About this video
[앵커]
인천에서 일본으로 향하던 아시아나항공 여객기가 긴급 회항했습니다.
엔진에서 불꽃과 함께 검은 연기가 치솟았는데, 200명이 넘는 승객들은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김동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공항 상공에서 포착된 비행기 모습입니다.
날개 아래 엔진 쪽에서 연기가 나는 게 보입니다.
승객 263명을 태운 인천발 일본 나리타행 아시아나항공기 엔진에서 불꽃과 연기가 발생한 건 이륙 10분 만이었습니다.
[탑승객]
"앞쪽에서 뭐가 '빵'하는 소리가 들리고 어떤 여성분이 소리를 막 지르시더라고요."
객실에서도 엔진에서 나는 연기를 볼 수 있었고, 연기가 나는 곳을 알려 달라는 기내방송도 나왔습니다.
[탑승객]
"'지금 위에 캐비넷이나 아니면 외부에 연기 나는 데가 있으면은 좀 알려달라'고 그렇게 말씀하시고…"
비행기는 서해 상공을 3바퀴 정도 돈 뒤, 1시간 만에 인천공항에 다시 착륙했습니다.
화재에 대비해 소방차들이 긴급 출동했지만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어제 회항한 비행기는 에어버스 A330-300 기종으로 운행한 지 11년 8개월 됐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승객들에겐 오늘 새벽 대체 항공편을 제공했고, 조류 충돌이나 엔진 이상 가능성 등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채널A 뉴스 김동하입니다.
영상편집: 조아라
김동하 기자 hdk@ichannela.com
3.8
4 user reviews
Write a Review
User Reviews
0 reviewsBe the first to comment...
Video Information
Views
21.6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19
Video length
Published
Jun 23, 2025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