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등록 포기 1명…어디로?
[앵커]이번 소식은 정말 이례적인 입시 관련 소식입니다. 서울대 의대에 붙고도 등록을 포기한 합격자가 등장했습니다.소위 최고의 학벌을 포기하고 도대체 어디로 간 걸까요? 강태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2025학년도 서울대 의예과 정시모집 합격자 39명 중 1명이 등록을 포...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Saudi Arabia under the topic 'new zealand national cricket team vs west indies cricket team match scorecard'.
About this video
[앵커]
이번 소식은 정말 이례적인 입시 관련 소식입니다.
서울대 의대에 붙고도 등록을 포기한 합격자가 등장했습니다.
소위 최고의 학벌을 포기하고 도대체 어디로 간 걸까요?
강태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2025학년도 서울대 의예과 정시모집 합격자 39명 중 1명이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서울대 의예과서 등록 포기 합격생이 나온 건 6년 만에 처음입니다.
이례적으로 예비 1번 수험생이 추가 합격증을 받은 겁니다.
[남윤곤 / 메가스터디 입시전략연구소장]
"이례적인 경우죠. 다른 의대 수석으로 들어가서 등록금이나 이런 거를 면제받는 게 더 매력적이다라고 느꼈을 수도 있고요."
[임성호 / 종로학원 대표]
"카이스트 정도 이상 아니면은 사실은 공대 쪽으로 빠져나갔을 가능성도 현재로서는 대단히 낮다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자연계열이 아닌, 다른 상위권 의대나 한의대, 치대 등에 중복합격했을 것이란 관측입니다.
온라인에서도 해당 학생이 카이스트에 진학한다는 등 다양한 추측이 나오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실제 올해 서울대 정시 합격자 중 등록 포기 인원은 지난해보다 늘었습니다.
특히 자연계열 비율이 높았습니다.
의대 정원 확대로 자연계열 합격자 중 상당수가 의대에 중복 합격하며 등록을 포기한 것이란 분석입니다.
지역 의대에서도 등록을 포기한 합격자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채널A 뉴스 강태연입니다.
영상편집: 정다은
강태연 기자 tango@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24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0
Video length
Published
Feb 16,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