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학생 인터뷰 논란 🚫 '갤럭시 남성 선호 않겠다' 발언 삭제
충주시 공식 유튜브에서 대학생이 '갤럭시를 쓰는 남자는 별로'라는 발언으로 논란이 일자 영상을 삭제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젠더 편견 논란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YTN news
4.9K views • Oct 19, 2023
About this video
충주시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갤럭시 쓰는 '남자는 선호하지 않는다'는 내용의 대학생 인터뷰를 내보냈다가 비판을 받자, 영상을 삭제했다. <br /> <br />논란은 17일 충주시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충주시 홍보맨'으로 유명한 김선태 주무관이 대학생 A씨와 인터뷰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갤럭시 휴대전화에 관해 묻고 답하는 내용에서 불거졌다. <br /> <br />김 주무관이 "궁금한 걸 질문해 보겠다. 갤럭시를 쓰면 좀 그러냐?"고 묻자 A씨는 "상관은 없는데 그 휴대전화로 저를 찍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대답했다. <br /> <br />김 주무관이 "갤럭시 어떠냐, 갤럭시 쓰는 남자"라는 질문에는 "제 친구가 번호를 따였다고 하더라. 상대방이 휴대전화를 들고 있는 걸 봤는데 갤럭시를 들고 있는 거다. 좀 당황했다더라"는 사례를 답했다. <br /> <br />이어서 김 주무관이 친구의 번호를 달라고 한 사람이 갤럭시 이용자여서 연락을 안 했냐고 재차 묻자 A씨는 "네"라고 대답했다. A씨의 대답에 김 주무관이 "너무한 것 아니냐?"고 하자 A씨는 "이런 사람 진짜 많다"고 강조했다. <br /> <br />이 영상은 '갤럭시를 쓰는 사람들을 무시한다'는 반응이 일면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됐다. 특정 휴대전화를 쓴다는 이유로 누군가를 비하하거나 조롱하는 내용이 충주시 홍보와 어떤 관련이 있냐는 비판도 나왔다. <br /> <br />결국 이 영상은 만 하루도 되지 않아 충주시 유튜브에서 삭제됐다. <br /> <br />지난 7월 발표된 한국갤럽 조사에 따르면 한국 20대의 아이폰 사용률은 65%다. 20대 남성의 경우 60%, 20대 여성의 경우 71%가 아이폰을 사용한다고 답했다. 갤럭시를 사용하는 20대는 남성이 36%, 여성이 27%로 각각 조사됐다. <br /> <br />AI앵커 : Y-GO <br />제작 : 정의진<br /><br />YTN 최가영 (weeping07@ytn.co.kr)<br /><b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310191040305429<br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br /><br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br /><br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4.9K
Duration
1:09
Published
Oct 19, 2023
User Reviews
3.8
(4)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