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성탄절에 은사 체험하며 ‘이웃 사랑’ 실천 다짐 🎄

윤석열 대통령이 성탄절을 맞아 영암교회에서 예수님의 사랑과 이웃 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국민과 소통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성탄절에 은사 체험하며 ‘이웃 사랑’ 실천 다짐 🎄
중앙일보
2.6K views • Dec 25, 2022
윤석열 대통령, 성탄절에 은사 체험하며 ‘이웃 사랑’ 실천 다짐 🎄

About this video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성탄절을 맞아 “이웃을 사랑하고 실천하는 것이 예수님이 세상에 온 뜻을 구현하는 길”이라며 “대통령으로서 저도 제가 할 일을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br />   <br /> 윤 대통령은 이날 김건희 여사와 함께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를 찾아 성탄 예배를 드린 뒤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br />   <br /> 영암교회는 윤 대통령이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다닌 교회로, 49년 만에 이번 성탄절을 맞아 이 교회를 찾게 됐다고 대통령실은 전했다. <br />   <br />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초등학교 시절 은사를 만났다.   <br />   <br /> 윤 대통령은 예배 후 “어릴 때 (성북구) 보문동에 살았다”며 중학교 2학년 때 서대문구 연희동으로 이사를 하면서 영암교회를 다니지 못했는데, 오늘 여기서 초등학교 때 보이스카우트를 지도해 주신 손관식 선생님과 이순길 선생님을 뵙게 되어 정말 꿈만 같다. 타임머신을 타고 50년 전으로 되돌아간 느낌”이라고 말했다. <br />   <br /> 그러면서 “제가 법학을 공부해보니 헌법 체계나 모든 질서, 제도가 다 성경 말씀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모든 문명과 질서가 예수님의 말씀에서 나온 것”이라고 했다. <br />   <br /> 윤 대통령은 “이 성탄에 예수께서 가난한 사람, 모든 약자를 구원하기 위해 세상 가장 낮은 곳으로 오셨다”며 “이웃을 사랑하고 실천하는 것이 예수님이 세상에 온 뜻을...<br /><br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28514?cloc=dailymotion</a>

Video Information

Views

2.6K

Duration

0:53

Published

Dec 25, 2022

User Reviews

3.7
(2)
R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