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3% 적금 등장! 4대 은행서 10%대 금리 상품 봇물 💰

은행 예적금 금리가 다시 상승하며 최고 연 13%대 적금까지 출시되고 있습니다. 높은 금리로 고객 유치를 노리는 은행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금융당국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연 13% 적금 등장! 4대 은행서 10%대 금리 상품 봇물 💰
채널A News
6.5K views • Oct 29, 2023
연 13% 적금 등장! 4대 은행서 10%대 금리 상품 봇물 💰

About this video

<p></p><br /><br />[앵커]<br>은행 예적금 금리가 다시 뛰고 있습니다.<br> <br>최고 금리 연 13%대 적금까지 등장했습니다.<br> <br>예적금 만기로 돈을 빼내려는 가입자를 높은 금리로 붙잡으려는 건데, 과열 조짐을 보이면서 금융당국이 주시하고 있습니다.<br> <br>정현우 기자입니다.<br><br>[기자]<br>한 시중은행이 이달 초 출시한 적금. <br> <br>월 최대 30만 원씩, 1년간 납입할 수 있는데 연이율이 최고 13.6%입니다. <br> <br>또 다른 시중은행도 금리가 연 13%인 적금을 내놨는데 5천좌 한도로 올해 말까지만 판매합니다. <br> <br>4대 은행 일부 적금도 연 10%대 이자를 줍니다. <br><br>지난해 하반기 몰렸던 연 5~7%대 고금리 예적금 만기가 돌아오자 가입자 붙들기에 나선 겁니다. <br><br>하지만 우대금리 조건을 잘 따져야 합니다. <br><br>연 13%대 금리의 적금 상품들은 추첨을 해서 당첨자에게만 우대금리를 주거나 휴대전화를 새로 개통하는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br> <br>매월 입금일에 1만 걸음 이상 걸어야 하거나 가입 기간 중 결혼해야 우대금리를 주는 적금도 있습니다.<br> <br>이렇다 보니 우대 조건이 덜 까다로운 정기예금을 찾기도 합니다. <br> <br>[한모 씨 / 직장인 (정기예금 가입)] <br>"(적금은) 우대 금리 적용 조건들이 몇 가지가 있어서 그럴 바에는 그냥 아예 고정으로 (이자를) 주는 예금 상품을 선택하고자." <br> <br>올해 한때 연 2%대까지 금리가 낮아졌던 정기예금도 4%대까지 금리가 올라왔습니다.<br> <br>그러자 금융당국은 지난달부터 은행 예적금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에 나섰습니다. <br> <br>예적금 금리 경쟁이 계속 불붙을 경우 대출 금리가 덩달아 뛸 것을 우려하는 겁니다. <br> <br>채널A 뉴스 정현우입니다. <br> <br>영상취재 : 윤재영 <br>영상편집 : 박혜린<br><br><br /><br /><br />정현우 기자 edge@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6.5K

Duration

1:50

Published

Oct 29, 2023

User Reviews

3.8
(1)
R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