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정치, 막말·협박까지 난무하며 도덕성 추락 🚨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 정국 속 여야의 갈등이 극에 달하며, 막말과 협박, 조롱이 난무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최소한의 예의마저 사라진 정치 현실을 짚어봅니다.
YTN news
1.7K views • Mar 22, 2025
About this video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정국에서 갈등의 골이 깊어진 여야가 서로를 향해 쏟아내는 발언 수위까지 극에 달하고 있단 평가입니다. <br /> <br />막말과 협박은 물론, 조롱까지 이어지며 정치 파트너로서 최소한의 도의마저 사라졌다는 비판이 커지고 있습니다. <br /> <br />손효정 기자입니다. <br /> <br />[기자] <br />22대 국회 시작부터 '협치'보단 대립과 갈등이란 수식어가 더 어울렸단 평가를 받는 여야. <br /> <br />윤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까지 지연되면서 높은 긴장감이 끝모르게 이어지자, 막말과 극언 또한 툭하면 터져 나온단 지적입니다. <br /> <br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도부 공개회의에서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지 않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겨냥해 내놓은 발언이 대표적입니다. <br /> <br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19일) : 최상목 대통령 직무대행은 지금 이 순간부터 국민 누구나 직무유기 현행범으로 체포할 수 있기 때문에 몸조심하기 바랍니다.] <br /> <br />여권도 곧장 극단적으로 언어로 맞받는 모습이었습니다. <br /> <br />'깡패냐', '감옥에 가라'는 잠룡들의 거친 발언에 이어, 당 지도부도 이 대표 주변 인물의 연쇄 사망 사건이나 과거 '형수 막말'을 소환하며 날 선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br /> <br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20일) : 공갈·협박이 선을 넘어도 한참 넘었습니다. 이재명 대표가 마음이 조급해지니까 형수에게 패륜적인 막말을 쏟아내던 본성이 튀어나온 것입니다.] <br /> <br />상대를 비판하는 과정에서 조롱에 가까운 발언도 나왔습니다. <br /> <br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은 이재명 대표가 AI 공개 토론을 회피하고 있다며 '부산에서 목을 긁힌 뒤 죽은 듯 누워있는 모습과 유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br /> <br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21일,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 (이 대표에게 사과하실 의향은 없으시다?) 없습니다. (민주당이) 명예훼손 (고발)했으니까 경찰에서 알아서 조사하겠지요.] <br /> <br />국민의힘은 아예 이 대표의 과거 문제적 발언을 모은 이른바 '망언집'을 발간하며 막말 정치를 부각했습니다. <br /> <br />비상계엄 이후 여권을 향한 야당 의원들의 비난 수위도 한껏 높아졌는데, 윤 대통령을 겨냥한 '사형 선고', '미치광이' 발언으로 논란이 일었습니다. <br /> <br />[정청래 /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민주당 소속, 지난 1월) : 헌법재판소에서 내란죄를 헌법으로 판단한다고 해서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돼요. 윤석열은 법원에서 내란죄로 사형선고 받을 거예요.... (중략)<br /><br />YTN 손효정 (sonhj0715@ytn.co.kr)<br /><b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3230611147839<br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br /><br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br /><br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1.7K
Duration
3:14
Published
Mar 22, 2025
User Reviews
3.7
(1)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