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핵융합 발전 성공 발표 🚀 100년 만의 획기적 과학 성과
미국 정부가 세계 최초로 핵융합 에너지 생산에 성공하며 ‘꿈의 에너지’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섰습니다. 이번 성과는 과학계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중요한 돌파구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중앙일보
2.7K views • Dec 14, 2022
About this video
미국 정부가 세계 최초로 ‘꿈의 에너지’로 불리는 핵융합 발전을 통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성공했다고 선언했다. CNN과 AP통신에 따르면 제니퍼 그랜홈 미 에너지부 장관은 13일(현지시간) 워싱턴 에너지부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핵융합 발전과 관련한 중요한 과학적 돌파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기자회견엔 미 백악관 관계자와 이번 실험을 이끈 에너지부 산하 '로런스 리버모어 국립연구소'(LLNL) 과학자들도 함께했다. <br /> <br /> 그랜홈 장관은 “미국 과학자들이 별과 태양에서만 발견되는 것과 같은 방식의 핵융합 재연에 성공했다”며 “이 같은 획기적인 사건을 통해 우리는 탄소배출 없이 풍부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핵융합 발전의 가능성에 한 단계 더 가까이 가게 됐다”고 말했다. <br /> <br /> LLNL 과학자들은 지난 5일 핵융합 실험에서 ‘순(純) 에너지(net energy gain)’를 얻는 데 성공했다. 순 에너지란 에너지를 만드는 데 소모한 에너지보다 얻은 에너지가 많다는 의미다. LLNL 내 핵융합 연구 시설인 국립점화시설(NIF)에서 진행된 핵융합 반응 실험에서 2.05메가줄(MJ)의 에너지를 투입해 3.15MJ의 열에너지를 얻는 데 성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약 54%의 에너지 마진을 남긴 것이고, 1.1MJ의 순 에너지를 온전히 전력 생산에 쓸 수 있게 된다. <br /> <br /> 1950년대 이후 전 세계의 많은 과학자가 핵융합을 시도했지만, 핵융합 발전으로 통해 순 에너지를 생산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핵융합이 ...<br /><br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25560?cloc=dailymotion</a>
Video Information
Views
2.7K
Duration
1:53
Published
Dec 14, 2022
User Reviews
3.7
(2)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Trending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