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황금 왕관' 사진 논란 후 삭제 🚫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SNS에 금관을 쓴 모습이 논란이 되자 결국 사진을 삭제했습니다. 경주 방문과 민생 현장 점검 중이던 정 대표의 모습이 화제를 모았습니다.
About this video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금관을 쓴 것처럼 보이는 자신의 사진을 SNS에 게재했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했다.
정 대표와 민주당 지도부는 지난 19~20일 경주를 방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민생 현장을 찾았다.
정 대표는 “이번 APEC 정상회의는 반드시 성공해야 하는 외교 무대”라며 “국익에는 여야가 따로 없고 국익 추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불국사, 경주 박물관 등도 방문했다.
그는 경주 방문 이틀째인 20일 자신의 경주 행보를 페이스북에 ‘경주 APEC 꼼꼼하게 점검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올렸다. 사진 30여장도 첨부했다.
논란이 된 사진은 정 대표가 마치 천마총 금관을 쓰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사진은 거리 차와 구도로 배경을 이용한 착시 촬영기법으로 찍혔다. 정 대표는 당시 국립경주박물관을 찾아 국보 188호 천마총 금관 등을 관람했다.
이 사진엔 지지자들의 응원 댓글도 있었지만, 비판 댓글도 이어졌다.
“왜 가서 왕 놀이? 대통령님 뒤통수 치네”,“당 대표는 왕이 아니다”,“제왕 정치 그만하고 당원들 민심 확인해달라”,“제발 구설 오르지 말고 조용히 할 일 하라”,“왕관 사진으로 조롱받고 있다” 등이 그 내용들이다.
논란이 이어지자 정 대표는 이 사진을 21일 오후 5시 9분쯤 결국 지웠다.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60972?cloc=dailymotion
3.7
1 user review
Write a Review
User Reviews
0 reviewsBe the first to comment...
Video Information
Views
1.1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00
Video length
Published
Aug 22, 2025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