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전 의원, 소녀상과 함께 광화문 집회 참석 🚶‍♀️

사면 대상에 오른 윤미향 전 의원이 오늘 광화문에서 소녀상과 함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면 결정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공개 활동의 의미와 향후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채널A News301 views1:32

About this video



[앵커]
특별사면 대상에 오른 윤미향 전 의원이 오늘 위안부 소녀상과 함께 서울 광화문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면 여부 최종 결정을 앞둔 상황이라 공개 활동에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김동하 기자입니다.

[기자]
사흘 뒤 사면 여부 최종 결정을 앞둔 윤미향 전 의원이 광화문 집회에 모습을 보였습니다.

윤 전 의원은 앞서 자신의 SNS에 소녀상과 함께 광화문으로 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예고한 대로 오후 4시 30분쯤 집회에 도착했습니다.

흰색 소녀상이 천막 앞 의자에 자리한 뒤, 다른 참석자들과 대화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윤 전 의원의 집회 참석에 대해 민주당은 "개인 활동인데, 비판할 필요가 있냐" "사면 대상에 포함됐단 이유로 비판적으로 볼 필요가 있나" 라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그러나 사면 여부 결정을 앞둔 시점이라 윤 전 의원의 공개 활동에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사면 심사를 통과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어제 윤 전 의원은 SNS에 '나는 참 편안하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윤 전 의원은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후원금을 횡령한 혐의 등으로 기소돼, 지난해 11월 대법원에서 유죄가 확정됐습니다.

채널A 뉴스 김동하입니다.

영상취재: 강철규
영상편집: 이승은


김동하 기자 hdk@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301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32

Video length

Published
Aug 9, 2025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