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회장 동시 소환…우크라이나 재건 포럼 관련 주가조작 수사 확대 🇺🇦

김건희 특검팀이 삼부토건의 주가조작 배경인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과 관련해 이일준·조성옥 전·현직 회장을 동시에 소환하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중앙일보431 views1:52

About this video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삼부토건 주가조작의 배경이 된 ‘우크라이나 재건 포럼’(우크라 포럼) 개최 경위를 중심으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특검팀은 10일 주가조작 시기에 회사 최대주주였던 이일준 삼부토건 회장과 조성옥 전 삼부토건 회장을 동시 소환했다. 
 

 ━
  이일준 "우크라 포럼, 회사 위해 대표가 추진"
   
이 회장과 조 전 회장은 이날 오전 10시쯤 특검팀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 두 사람 모두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행위 금지 위반 피의자 신분이다. 이날 이 회장은 특검에 출석하며 삼부토건이 우크라 포럼에 참석하게 된 경위에 대해 “회사를 위해서 대표가 추진했던 걸로 알고 있다”고 했다. 삼부토건을 인수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제가 원래 시행업을 하던 사람이니까 시공사가 하나 있으면 좋겠다 생각해서 인수한 것”이라고 했다. 
 
조 전 회장은 삼부토건 주가 급등기를 앞두고 회사를 이 회장에게 넘겼다. 두 사람이 주식 양수도계약을 맺은 건 윤석열 정부 출범 엿새 전인 2022년 5월 4일이다. 계약에 따라 이듬해인 2023년 2월에는 실제로 이 회장이 지배하는 회사(디와이디)가 삼부토건의 최대주주가 됐다. 주가 급등의 계기가 된 우크라 포럼 약 3개월 전이다. 특검팀은 삼부토건 관계자들이 윤 전 대통령이 당선될 경우 김건희 여사를 통해 호재를 누릴 수 있다고 기대했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50602?cloc=dailymotion

Video Information

Views
431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2

Video length

Published
Jul 10, 2025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