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머스크의 신당 창당에 '터무니없는 일' 비판 🚫

일론 머스크의 신당 창당 선언에 대해 도널드 트럼프가 강하게 반발하며, 이 움직임의 성공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과연 새로운 정당 창당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중앙일보3.1K views1:58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Saudi Arabia under the topic 'new zealand national cricket team vs west indies cricket team match scorecard'.

About this vide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때 최측근이었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신당 창당을 발표하자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6일(현지시간) 비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뉴저지주(州)에서 백악관으로 돌아오기 전 공항에서 취재진에 "제3정당을 창당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제3 정당 창당은 혼란만 가중할 뿐"이라고 말했다. 트루스소셜에는 "머스크가 지난 5주간 탈선한 열차처럼 통제 불능이었다"고 적었다. 
 
 
지난 대선 때 트럼프 캠프에 2억 7700만 달러(약 3782억원)의 정치 자금을 지원했던 머스크는 대선 후 그의 최측근으로 부상했다. 그러나 최근 트럼프의 국정 의제를 실현할 핵심 법안인 '하나의 크고 아름다운 법안' 입법에 강하게 반대하며 결별했다. 머스크는 이 법안이 결국 정부 지출을 과도하게 늘릴 거라고 보고 있다.   
 
머스크는 미국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트럼프가 의회를 통과한 법안에 서명하면서 공식 법률로 제정하자 이에 반발해 창당을 선언했다. 그는 5일 X(옛 트위터)에 "오늘 '아메리카당'이 여러분에게 자유를 돌려주기 위해 창당된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내년 11월 중간선거에서 반 트럼프·비 민주당 세력을 흡수해 상·하원 의석을 확보하겠단 계획이다.    
 
 

 ━
  CNN "창당,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49571?cloc=dailymotion

Video Information

Views
3.1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8

Video length

Published
Jul 6,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