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숙 중기부 장관 후보자, 440억 재산 신고 – 이해충돌 방지 위해 주식 백지신탁 ✨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역대 최고 재산인 440억 원을 신고하며, 이해충돌 방지를 위해 주식을 백지신탁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About this video
[앵커]
새 정부 장관 후보자 중에 재산이 가장 많은 후보 총 440억 원에 달하는 재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는데요.
이 사람, 누구일까요?
김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한성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문민정부 이후 역대 장관 중 가장 많은 재산을 신고했습니다.
토지와 아파트 등 부동산 자산이 134억 원이었고, 보유 중인 주식도 40억 원이 넘었습니다.
한 후보자는 자신이 대표로 재직했던 네이버 주식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테슬라, 애플 등 해외 빅테크 주식도 대량 보유했습니다.
여기에 권리를 행사하지 않은 스톡옵션 등까지 포함하면 총 재산 규모는 440억 원을 넘습니다.
장관 후보자들은 3천만 원 이상의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직접 팔거나, 백지신탁을 해야 합니다.
중기부는 "한 후보자가 이해충돌 우려가 있는 주식을 모두 백지신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장관 재직 중 주식으로 행사해야 하는 스톡옵션도 모두 포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 후보자가 지난 2005년 음란물유포 혐의로 벌금 1천만원을 선고받은 이력도 확인됐습니다.
당시 검색서비스본부장을 맡고 있던 한 후보자에게 포털 사이트에 게시된 음란물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겁니다.
한 후보자는 검찰 약식기소에 불복해 정식 재판을 청구했지만, 1년 뒤 청구를 취하해 벌금형이 확정됐습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우입니다.
영상편집 : 조성빈
김태우 기자 burnkim@ichannela.com
3.8
1 user review
Write a Review
User Reviews
0 reviewsBe the first to comment...
Video Information
Views
6.4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9
Video length
Published
Jul 1, 2025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