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홍준 고사로 촉각 곤두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인선 🎭
이재명 정부의 마지막 인선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고사로 인해 인선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대통령은 문화예술인들의 추천을 공개 요청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상원 기자가 전하는 상세 소식입니다.
About this video
[앵커]
이재명 정부 내각, 이제 남은 곳은 단 두 곳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그리고 국토부 장관.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이 고사하면서 문체부 장관 고심에 빠진 이재명 대통령, 문화예술인들에게 공개적으로 추천을 부탁했습니다.
이상원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성악가 조수미 씨, 토니상 수상작인 '어쩌면 해피엔딩' 박천휴 작가 등 문화예술인 수상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문화예술계 수상자 간담회]
"지금 문화부 장관을 못 뽑고 있어요. 너무 복잡하게 고민하다 보니까, 오늘 여러분 그 고민도 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대통령은 "김구 선생이 말씀하신 문화강국으로 우리가 들어가는 초입에 서 있는 것 같다"며 K-문화 수출 역량을 갖춘 장관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문화예술계 수상자 간담회]
"문화 부문에 대한 투자나 지원도 대대적으로 늘리고 산업으로도 키우고, 또 전 세계로 진출해서 대한민국의 문화적 영향력을 이걸 다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되는데…"
앞서 후보자로 검토됐던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은 고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통령실은 문화계 전문가를 후보자로 물색중입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금 문화 산업은 경제와 직결된 만큼 신중할 수 밖에 없다"면서도 "오래 걸리진 않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채널A 뉴스 이상원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조승현
영상편집 : 오성규
이상원 기자 231@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835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6
Video length
Published
Jun 30, 2025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