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이재명, 1호 선거운동원 논란에 국민의힘 내부 긴장 😕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첫 선거운동원 논란이 국민의힘 내부에서 긴장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YTN 방송에서 확인하세요.

YTN news909 views6:30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urkey under the topic 'bursa deprem'.

About this video

■ 진행 : 김선영 앵커
■ 출연 : 김형주 세명대 특임교수, 전주혜 전 국민의힘 의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이런 가운데 오늘 윤석열 전 대통령이 부정선거를 주제로 한 영화를 관람했습니다. 관련한 국민의힘 입장 먼저 듣고 오시죠.

[신동욱 / 국민의힘 선대본 대변인단 단장 : (윤석열 전 대통령 영화 관람에 대한 입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은 이미 저희 당을 탈당한 자연인입니다. 저희 당은 윤 전 대통령의 일정에 대해서 저희가 코멘트를 드릴 게 없습니다. (이미 탈당한 상태이긴 한데 선거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 거라는 지적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그런 평가도 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저희의 일을 열심히 하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앵커> 말씀드린 것처럼 윤 전 대통령이 부정선거 의혹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를 보기 위해 오늘 극장을 찾았는데요. 관련 화면도 함께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영화 관람을 마친 장면으로 보입니다. 지인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했는데 전한길 강사와 함께 관람을 했다고 하죠. 이 부분은 국민의힘에서는 선을 긋고 있어요. 어떻게 보세요?

◆전주혜> 윤석열 대통령께서 국민의힘을 탈당하지 않았습니까? 그래서 현재로써는 국민의힘의 소속한 그런 구성원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영화 관람을 또 국민의힘과 지나치게 결부시킬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부정선거 부분에 대해서는 여러 차례 윤 전 대통령께서 이야기하신 부분이 있고 또 이 영화를 만든 분이 이영돈 전 PD입니다. 그리고 전한길 씨가 같이 참여를 했는데 이영돈 전 PD가 이 부정선거에 대해서는 굉장히 파헤치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이런 고발성 영화를 냈다는 점에서는 그런 시의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선거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응원의 차원에서 윤석열 대통령께서 가시는 것은 자연인의 신분이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과 현재 국민의힘과 지나치게 결부시키는 것 자체가 저는 부적절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앵커> 의원 단체방에서는 지금 이런 시기에 가만히 있으면 좋을 텐데 윤 전 대통령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누가 좀 말려달라, 이런 말이 오가고 있다고 전해...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52113214306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909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6:30

Video length

Published
May 21,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