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지귀연 접대 의혹' 사진 공개..."대국민 거짓말" / YTN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를 심리하는 지귀연 판사가 이른바 '룸살롱 접대 의혹'을 부인하자, 민주당은 예고대로 지 판사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민주당은 접대 의혹이 사실이라 판단한다면서도, 구체적인 입증은 일단, 사법부에 맡기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다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

YTN news4.0K views2:09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Singapore under the topic 'itoto system 12'.

About this video

윤석열 전 대통령 내란 혐의를 심리하는 지귀연 판사가 이른바 '룸살롱 접대 의혹'을 부인하자, 민주당은 예고대로 지 판사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민주당은 접대 의혹이 사실이라 판단한다면서도, 구체적인 입증은 일단, 사법부에 맡기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다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공개 법정에서 '룸살롱 접대 의혹'을 정면 반박한 지귀연 부장판사에 민주당은 또 한 번 강수를 뒀습니다.

지 판사가 룸살롱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겠다며 예정에 없던 기자회견을 연 겁니다.

[노종면 /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대변인 : (지귀연 판사는) 삼겹살에 소맥이나 먹는다고 했습니다. 지귀연 판사의 대국민 거짓말을 입증하기 위해 부득이 사진을 국민께 직접 공개합니다.]

민주당이 공개한 사진에는 지 판사가 룸살롱 의혹을 받는 곳에서 다른 남성 두 명과 나란히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촬영 장소는 앞서 사진을 공개한 서울 강남의 한 룸살롱과 일치하고, 동석자들은 지 판사의 직무 관련자로 의심된다는 게 민주당 주장입니다.

민주당은 공개적으로 거짓말한 판사가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명운이 달린 내란 사건의 재판장이라니 가당키나 하느냐며 공수처 고발도 검토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다만 의혹의 핵심인 술 접대 여부는 관련 수사나 대법원 감찰을 통해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지 판사가 여성 종업원들과 술을 마셨다거나 다른 사람이 술값을 냈단 사실이 확인됐는지를 두고서도 '확인하고 있다'는 입장입니다.

지 판사가 언제, 누구에게, 어떤 취지의 접대를 받았는지 등 의혹의 실체는 아직 명확히 드러나지 않은 셈인데,

민주당은 사법부 대응과 지 판사의 추가 입장을 지켜보고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할지 판단하겠단 방침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유세 중 에둘러 지 판사를 비판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처음엔 판검사 해서 배 두드리고 소위 큰소리 뻥뻥 치고 룸살롱 접대받으면서 살려고 했죠.]

일각에선 민주당의 공개적인 비판이 자칫 사법부 압박으로 비칠 수 있는 만큼, 법원 차원의 신중한 사실 확인이 우선돼야 한다는 지적도 나옵니다.

YTN 김다현입니다.


촬영기자 : 이상은 이승창
영상편집 : 임종문
디자인 : 권향화




YTN 김다현 (dasam08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19195629480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4.0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2:09

Video length

Published
May 19,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