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싱크홀은 어디”…전국 공포
[앵커]인명피해가 있었던 서울 강동구, 경기 광명시의 싱크홀 사고 이후로, 전국 곳곳에서 싱크홀이 발생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울과 광주에서 싱크홀이 발생해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습니다. 김설혜 기자입니다. [기자]서울 중랑구청 인근 횡단보도입니다. ...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hailand under the topic 'สภาพอากาศ'.
About this video
[앵커]
인명피해가 있었던 서울 강동구, 경기 광명시의 싱크홀 사고 이후로, 전국 곳곳에서 싱크홀이 발생해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도 서울과 광주에서 싱크홀이 발생해 시민들은 놀란 가슴을 쓸어내려야 했습니다.
김설혜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 중랑구청 인근 횡단보도입니다.
오늘 오전 8시, 폭 40cm 깊이 1m의 땅꺼짐 현상, 싱크홀이 발생했습니다.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통행이 많은 길이라 불안감은 커졌습니다.
[박민정 / 서울 중랑구]
"땅을 뭔가 계속 공사중이잖아요 항상 서울시내 어딘가는. 그걸 그렇게 파다보면 내가 지나가는 곳도 이렇게 싱크홀이 생길수 있겠다…."
중랑구 관계자는 "하수관 파손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며 원인 파악에 나섰습니다.
광주에서도 도시철도 공사 현장 인근에서 폭 0.9m, 깊이 1.7m 크기의 싱크홀이 발견됐습니다.
경찰차 두 대가 공사현장 인근에 멈춰서고 바리게이트를 걷어내 땅 밑을 살핍니다.
공사 때문에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밤사이 내린 비로 흙이 씻겨나가며 싱크홀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어제 대형 싱크홀이 발생한 부산에서는 복구 공사가 한창입니다.
시민들은 여전히 불안합니다.
[김세원/ 부산 사상구]
"1톤 트럭이 되니까 승용차가 아니기 때문에 지나가다보면 콰당콰당 소리가 나잖아요 판이. 굉장히 불안하죠."
최근 5년간 전국 싱크홀 사고의 45%는 하수관 손상이 원인인 것으로 나타나 노후 시설 개보수가 시급하다는 지적입니다.
채널A 뉴스 김설혜입니다.
영상취재: 이기현 이락균 김현승
영상편집: 구혜정
김설혜 기자 sulhye87@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391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6
Video length
Published
Apr 15,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