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탄핵선고 연기는 헌정질서 위협”
[앵커]이재명 민주당 대표, 헌법재판소가 헌정질서를 위협하고 있다며 강도높게 헌재를 비판했습니다. "헌재는 오늘 당장 대통령 선고 일자 결론 내라" 의원들 철야농성까지 검토 중입니다. 이서영 기자입니다.[기자]의원 100여 명과 함께 헌법재판소 앞을 찾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hailand under the topic 'สภาพอากาศ'.
About this video
[앵커]
이재명 민주당 대표, 헌법재판소가 헌정질서를 위협하고 있다며 강도높게 헌재를 비판했습니다.
"헌재는 오늘 당장 대통령 선고 일자 결론 내라" 의원들 철야농성까지 검토 중입니다.
이서영 기자입니다.
[기자]
의원 100여 명과 함께 헌법재판소 앞을 찾은 박찬대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재판관 8명 이름을 부르며 오늘 중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 기일을 지정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박찬대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문형배, 이미선, 김형두, 정정미, 정형식, 김복형, 조한창, 정계선.국민과 역사 앞에 어떤 판결을 남길 것인지 결단해야 합니다."
이재명 대표는 광화문 천막당사에서 헌재를 직접 압박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표]
"납득할 수 있는 이유도 없이 (선고를) 계속 미룬다는 것은 그 자체가 헌정 질서에 대한 위협 아니겠습니까?"
비공개 최고위에선 장외 철야 농성까지 거론됐습니다.
[황정아 /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천막당사를 24시간 체제로 전환하고 국회의원 전원의 광화문 철야 농성에 돌입하는 등을 고려할 거고요."
'탄핵심판 선고기일 신속 지정 촉구 결의안'도 야당 주도로 국회 법사위를 통과했습니다.
[정청래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
"기일을 신속하게 지정해달라라는 촉구 결의안조차 반대하는 것은 국회 존재 이유를 부정하는 일이다."
민주당은 기세를 몰아 헌재를 압박하면서 윤 대통령의 파면 결정을 끌어내기 위한 총력전을 펼칠 전망입니다.
채널A 뉴스 이서영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영상편집 : 최창규
이서영 기자 zero_so@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1.8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2:05
Video length
Published
Mar 26, 2025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