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이타마 싱크홀 폭 40m로 확대, 실종자 수색 난항 🚧

사이타마에서 발생한 싱크홀 사고로 70대 트럭 기사가 아직 발견되지 않아 수색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폭이 5m에서 40m로 커진 현상과 실종자 수색 진행 상황을 상세히 전해드립니다.

채널A News258 views2:03

About this video



[앵커]
나흘전 일본에서 발생한 싱크홀에 달리던 트럭이 빠지는 사고가 있었는데요.

5m 폭의 싱크홀이 40m까지 커지면서 70대 트럭 기사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도쿄 송찬욱 특파원이 취재했습니다. 

[기자]
일본 사이타마에서 발생한 땅 꺼짐 현상으로 트럭이 추락한 지 나흘째.

견인차가 땅속에서 끌어올린 트럭 화물칸을 옮깁니다.

땅 속에서 분리된 운전석에 타고 있던 70대 운전기사는 여전히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구조 작업이 길어지는 사이 싱크홀의 길이는 40m, 깊이는 15m까지 커졌습니다.

당초 트럭이 추락한 싱크홀 옆에 이튿날 또다른 싱크홀이 생겼는데, 그 사이 도로가 무너지면서 하나로 합쳐진 겁니다.

사고 현장에서는 구조 작업을 위해 중장비를 투입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추가 땅 꺼짐 등 2차 피해 발생 가능성에 당국이 사고 현장에서 200m 떨어진 지점까지 통제하고 있는데요.
 
싱크홀이 커지고, 구조작업도 늦어지면서 수많은 취재진이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와타나베 준코 / 인근 주민]
"상상도 못했어요. 일본이면 도로 정비를 제대로 해놨다고 생각했는데 실망했어요."

인근 주민들은 여전히 대피소에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인근 주민(대피소 생활)]
"새벽 3시쯤에 경찰이 집에 찾아와서 가스관이 전봇대가 쓰러졌을 때 손상을 입어서 폭발 위험이 있다면서 피난해달라고 했어요."

현지 언론은 트럭 기사의 생존 가능 시간이 지났다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채널A 뉴스 송찬욱입니다.

영상취재: 박용준
영상편집: 최창규


송찬욱 기자 song@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25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2:03

Video length

Published
Jan 31, 2025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