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에 전남 정원 개장 🌸 한국 전통 정원 문화 세계에 알린다

미국 뉴욕에 전라남도 정원이 문을 열었습니다. 담양의 '소쇄원'을 본떠 만든 이 정원은 한국 전통 정원의 아름다움을 세계에 소개하며 관광 명소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범환 기자가 전하는 소식을 만나보세요.

YTN news449 views2:30

About this video

세계적인 도시 미국 뉴욕에 전라남도 정원이 들어섰습니다.

담양의 '소쇄원'을 본떠 만들어졌는데요.

전라남도의 아름다운 정원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범환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미국 CNN이 '세계의 놀라운 풍경'으로 선정한 '녹차 수도' 전남 보성의 차밭입니다.

비탈면에서 계단식으로 굽이굽이 펼쳐지는 차밭은 말 그대로 그림 같은 풍광이자, 치유의 명소입니다.

[김철우 / 전남 보성군수 : 현재 조성 중에 있는 보성 차 정원 또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도록 보성 차의 천 년의 역사를 담고 세계인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속의 정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연과 인간이 어우러지는 대표적 원림인 담양의 '소쇄원'은 선비의 고귀한 성품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소쇄원을 모티브로 한 정원이 세계의 중심 미국 뉴욕에 문을 열었습니다.

[황지해 / 정원 작가 : 아주 볕이 좋은 자리에 위치한 '애양단'을 표현했습니다. 이 '애양단'은 '태양을 사랑하는 단'이라는 뜻입니다.]

뉴욕 '전남 정원'은 전통 기와로 담장을 쌓고 남도의 절임 문화를 대표하는 간장독과 우물 등으로 소박함과 담백함을 담았습니다.

특히 나무는 쉬땅나무와 생열귀나무 등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수종을 심어 한국 전통 정원의 특징을 잘 살렸습니다.

[김영록 / 전라남도지사 : 이 작품은 전라남도의 정신을 담아 우리에게 정원의 고즈넉함과 아름다움, 자연과의 교감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 정원 전남 담양의 소쇄원에서 영감을 받은 덕분입니다.]

지난해 열린 순천만 국가 정원 박람회에 다녀간 관광객은 모두 980여만 명.

전남의 다양한 정원 40여 곳에도 1년 내내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욕에 문을 연 전남 정원은 전남 정원의 아름다움과 대한민국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뉴욕에서 YTN 김범환입니다.





YTN 김범환 (kimb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4102705325341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449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2:30

Video length

Published
Oct 26, 2024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No specific trending topics match this video yet.

Explore All Global Trends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