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밑창에 숨긴 다이아몬드 밀수 적발 💎

중국의 밀수범들이 신발 밑창에 숨긴 4봉지의 다이아몬드(가치 4,600만 원)가 세관에 적발됐습니다. 베이징 특파원이 밀수 실태와 단속 현장을 생생하게 전합니다.

채널A News368 views1:40

About this video



[앵커]
신발 바닥 아래 반짝이는 물건, 수상하게 여긴 세관 직원이 살펴보니 4600만원 상당의 다이아몬드입니다. 

단속에도 활개치는 중국의 밀수 실태, 베이징에서 이윤상 특파원이 전합니다. 

[기자]
홍콩 시지우룽 기차역.

물을 마시며 들어오는 남성을 세관 직원이 불러 세웁니다.

직원은 남성의 신발을 검사하다 반짝이는 물건을 발견했습니다.

나머지 신발도 마저 벗겨 검사한 결과 우리 돈 4600만 원 상당의 다이아몬드 약 40그램을 찾아냈습니다.

이 남성은 다이아몬드를 홍콩으로 밀수하려한 혐의로 그 자리에서 연행됐습니다.

중국 광둥성 선전시의 한 항구에선 아이를 안은 채 긴장한 모습의 여성이 세관 직원에게 붙잡힙니다. 

검사 결과 이 여성은 아이를 안을 때 사용하는 아기띠와 윗옷 안쪽에 화장품을 숨겨 들여왔습니다.

비닐 포장지로 종아리를 빙둘러 동여 매곤 그 안에 손목시계 수십 개를 숨겨 들여오는 등 중국에서 적발된 밀수 수법도 다양합니다.

[자오쩡롄 / 중국 해관총서(관세청) 부서장]
"(올해 상반기) 밀수 범죄 3000건 이상이 적발됐고 540억 위안(약 10조 원)이 넘는 액수입니다."

중국 정부는 경제 안전을 위해 밀수 범죄 단속을 더욱 강화할 예정입니다. 

베이징에서 채널A 뉴스 이윤상 입니다.

영상취재 : 위진량(VJ)
영상편집 : 이혜진


이윤상 기자 yy27@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36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0

Video length

Published
Aug 22, 2024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