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슈가 혈중알코올농도 0.227%…가중처벌 수치

[앵커]BTS 멤버 슈가의 음주운전 논란이 쉬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적발 당시 면허 취소 수준을 훨신 웃도는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기상 기자입니다.[기자]지난 6일 밤, 술을 마시고 전동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된 방탄소년단 슈가. 음주운전 적발...

채널A News46.4K views1:39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hailand under the topic 'สภาพอากาศ'.

About this video



[앵커]
BTS 멤버 슈가의 음주운전 논란이 쉬이 사그라들지 않고 있습니다.

적발 당시 면허 취소 수준을 훨신 웃도는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기상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6일 밤, 술을 마시고 전동스쿠터를 운전한 혐의로 경찰에 적발된 방탄소년단 슈가.

음주운전 적발 당시 슈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227%, 만취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면허취소 수치 0.08%보다 크게 높은 상태였던 겁니다.

같은 면허 취소 수치여도 0.2%를 기준으로 형사 처벌 수위가 달라집니다.

0.08% 이상 0.2% 미만일 땐 1년 이상 2년 이하 징역이나 500만 원에서 1000만 원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0.2%를 넘기면 2년 이상 5년 이하 징역이나 1천만 원 이상 2천만 원 이하 벌금으로 처벌 수위가 세집니다.

[김민수 / 변호사]
"처벌을 약하게 할 수가 없는 상황인 거죠. (혈중알코올농도) 0.2% 이상인 사람 같은 경우는 벌금형 1천만 원에서 1천500만 원 사이가 가장 많이…"

이에 대해 슈가 소속사 측은 "현재 드릴 말씀이 없는 점 이해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슈가를 불러 정확한 동선과 음주운전을 하게 된 경위를 파악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이기상입니다.

영상편집 : 조성빈


이기상 기자 wakeup@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46.4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39

Video length

Published
Aug 10,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