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면허취소 수치 2배에도 혐의 제외 🚗

채널A 뉴스에서 김호중의 음주운전 혐의와 면허취소 수치 논란을 상세히 보도합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관련 전문가들이 의견을 나누며 사건의 핵심을 짚어봅니다.

채널A 뉴스TOP10208 views2:11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urkey under the topic 'bursa deprem'.

About this video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6월 26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남혜연 대중문화 전문기자, 전지현 전 대통령실 행정관,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김호중 씨 음주 운전 혐의가 제외됐고 첫 재판 일이 다음 달 10일로 정해졌습니다. 그런데 국과수가 김호중 씨의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 농도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허주연 변호사님. 음주운전 혐의가 빠졌는데 수치는 두 배다. 글쎄요. 이런 소견이 나왔는데 저희가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허주연 변호사]
그러니까 이 수사 기관 특히 경찰 쪽에서는 저런 결과를 아마 받아들고 어쨌든 0.03% 이상이면 음주운전 죄로 처벌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위드마크 공식에 적용하는 법원의 기존 판례 태도를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넉넉히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할 수 있다고 보고 음주운전 죄 혐의를 추가하려고 했던 것으로 보이지만 검찰 단계에서는 저것을 다 파악한다고 하더라도 기존 판례의 특성상 워낙 피고인에게 유리한 방법으로 위드마크 공식이 적용되는데다가 실제로 위드마크 공식으로 유죄가 인정되는 사례가 그렇게 실무적으로 많지 않다 보니까 이 부분을 안 될 것 같아서 빼고 일단은 될 것 같은 성립이 가능한 범죄에 조금 더 집중하자는 취지로 이 음주 운전 혐의를 빼고 기소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지만 기소하지 않으면 결국에는 판단을 받아볼 수도 없는 부분이잖아요. 그래서 이 부분을 국수본쪽에서도 기소해서 재판에서 한 번 판단 받아봤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런 입장을 밝히고 있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Video Information

Views
20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2:11

Video length

Published
Jun 26,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