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뉴스]한-아프리카 정상회의…48개국 대표 참석

다가올 한 주의 주요 뉴스를 미리 짚어보는 앞으로 뉴스입니다. 1.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화요일부터 이틀간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는 대한민국 최초로 아프리카를 상대로 여는 다자 정상회의인데, 아프리카에서 48개국이 참여합니다. 이 영향으로 오는 목요일까...

채널A News589 views1:43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Saudi Arabia under the topic 'new zealand national cricket team vs west indies cricket team match scorecard'.

About this video




다가올 한 주의 주요 뉴스를 미리 짚어보는 앞으로 뉴스입니다.

1.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화요일부터 이틀간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는 대한민국 최초로 아프리카를 상대로 여는 다자 정상회의인데, 아프리카에서 48개국이 참여합니다.
 
이 영향으로 오는 목요일까지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 보안검색이 강화됩니다.

2.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올해 첫 모의고사가 열리는데, 응시자 수가 지난해 보다 1만 명 이상 늘었습니다

의대 증원 영향으로 대학 재학 중 응시하는 '반수생'도 늘어날 전망이어서 11월 본수능에선 이른바 'N수생' 비율이 더 증가할 걸로 예상됩니다.

3. 수요일에는 여야가 22대 국회 첫 본회의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합니다.

앞서 민주당은 국회의장 후보로 우원식 의원을, 민주당 몫 부의장 후보로 이학영 의원을 선출했습니다.

국민의힘 몫 국회부의장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 이종배·박덕흠 의원이 도전 의사를 밝힌 상태입니다.

4.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 삼성전자 창사 이래 첫 파업을 선언했습니다.

노조 측은 오는 금요일 조합원 2만 8천여 명에게 집단 연차휴가를 사용하라는 파업지침 1호를 내렸는데요.

농성이나 시위가 아닌 집단 연차소진이라 당장은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걸로 사측도 보고 있지만 총파업 등으로 사태가 장기화 되면 생산 차질이 불가피할 거란 우려가 나옵니다.

지금까지 앞으로 뉴스였습니다.

저는 60초 후에 오겠습니다.




구자준 기자 jajoonneam@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589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3

Video length

Published
Jun 2,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