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장모 최은순 가석방 보류
[앵커]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가, 가석방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형기의 80% 이상 채워 가석방 요건을 갖췄지만, 본인이 희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영주 기자입니다. [기자]가석방 심사위원회가 열린 법무부 과천 청사. [박성재 / 법무부 장관] "(대통령 ...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No specific trending topics match this video yet.
Explore All Global TrendsAbout this video
[앵커]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가, 가석방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형기의 80% 이상 채워 가석방 요건을 갖췄지만, 본인이 희망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남영주 기자입니다.
[기자]
가석방 심사위원회가 열린 법무부 과천 청사.
[박성재 / 법무부 장관]
"(대통령 장모님도 포함된 걸로 아는데?) 가석방 심사위원회에서 잘 심의하시리라고 믿습니다."
위원회 심의 결과,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는 4월 정기 가석방 명단에서 제외됐습니다.
가석방 적격 판단을 보류한 겁니다.
최 씨는 지난해 7월 징역 1년을 선고받아 법정 구속됐습니다.
10개월째 복역 중인 최 씨는 형기의 80% 이상을 채웠습니다.
위원회는 최 씨가 형기를 비롯한 가석방 요건은 충족했지만, 본인의 의사를 고려해 보류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 씨는 "정쟁의 대상이 되는걸 원치 않는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최 씨는 2013년 경기 성남시 땅을 매입하는 과정에서 은행에 약 350억 원을 예치한 것처럼 잔고증명서를 위조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최은순 / 윤석열 대통령 장모]
(위조된 잔고증명서가 실제로 법원에 소송에 증거로 제출된지 모르셨나요?)"…"
최 씨는 지난 2월에도 한 차례 가석방 심사대상에 올랐지만 부적격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최 씨의 형기는 오는 7월 만료됩니다.
채널A 뉴스 남영주입니다.
영상취재 : 추진엽
영상편집 : 김민정
남영주 기자 dragonball@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640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8
Video length
Published
Apr 23,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