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윤 대통령 설 선물은?…‘전통주 세트’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방송일 :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진행 : 김종석 앵커■ 출연 : 박원석 미래대연합 창준위 공동대표, 서정욱 변호사, 소종섭 아시아경제 에디터,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김종석 앵커]대통령 아버지 고향에서 만...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hailand under the topic 'สภาพอากาศ'.
About this video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박원석 미래대연합 창준위 공동대표, 서정욱 변호사, 소종섭 아시아경제 에디터,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김종석 앵커]
대통령 아버지 고향에서 만든 전통주 선물했다. 대략 눈치를 좀 채셨나요? 설 연휴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고. 윤석열 대통령이 이 각계각층에 설 명절 선물을 보내면서 이를 언론에 공개했습니다. 먼저 저희가 준비한 그래픽부터 살펴볼까요. 한 번 보겠습니다. 작년과 먼저 비교를 먼저 해보면. 지난번에는 떡, 김, 표고 채, 멸치, 홍새우 식사 시간에 죄송합니다. 여러 가지 설 선물들을 공개했던 장면이라면. 올해는 눈에 띄네요. 아버지 고향에서 만든 전통주가 왔고 유자청, 잣, 쇠고기 육포 전통주 세트가 들어와서. 지난번 설 메시지는 국민과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했다면 이번에는 더 큰 미래 주춧돌을 놓겠다고 하면서 지난번과는 다소 좀 선물의 구성과 느낌이 좀 다른 부분이 있어요. 워낙 명절 선물에 대해서는 시청자 분들 저도 그렇고 많이 관심이 있어서. 직접 저희 스튜디오에 대통령의 설 명절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일단 제 눈에 띄는 것은 카드일 텐데. 제가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부부라고 쓰여 있고. 여기 한 번 제가 보여드릴게요. 대통령 대한민국 대통령 부부. 그리고 제가 읽어보면 대통령의 친필이 담겨 있어요. 보면 윤석열, 김건희. 갑진년 청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기 아까 제가 말씀드린 대로 더 큰 미래의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하면서 대통령 고유 문양도 있고요. 그러면 실물 좀 볼까요. 여러 의미가 있는데 특히 여기 먼저 뽑아오면 술입니다. 잔 두 개와 여기 아버지 고향이 충남 공주잖아요. 충남 전통주 밀봉되어 있는 잔도 있고요. 허 기자님. 명절 선물을 받으셨는지 안 받으셨는지 제가 직접 여쭤보지는 않겠고. 다만 대통령이 지난번에는 술이 빠졌었고 그것 또한 여러 가지 해석이 나왔는데. 이번에 전통주를 담았다, 어떤 의미를 좀 담고 있다고 봐야 될까요?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설 선물에 이제 술이 포함됐다고 하는 것 때문에 애주가 윤석열 대통령을 떠올리게 한다고 해서 질문을 하신 것 같은데. 이것이 차례용이라고 제가 알고 있습니다, 백일주라는 하는 것이. 명분이 되잖아요. 차례용. 저희가 이렇게 손님맞이 또는 한차례 싸웠던 사람하고도 술을 한 잔씩 하면서 화해하는 것도 있을 수 있고. 그래서 어쨌든 차례용 술을 보내고 주고받으면서 이것을 통해서 화해의 기운을 북돋우자. 이런 메시지를 담지 않았을까, 그렇게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지현 인턴
Video Information
Views
4.3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7:28
Video length
Published
Jan 31,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