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구 이후 초유의 암살 미수”
[앵커]민주당은 윤희근 경찰청장을 국회로 불러서,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질타했습니다. 왜 처음에 열상이라고 공표했나, 당적은 왜 공개하지 않나, 압박했습니다. 김유빈 기자입니다.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윤희근 경찰청장을 향해 이재명 대...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No specific trending topics match this video yet.
Explore All Global TrendsAbout this video
[앵커]
민주당은 윤희근 경찰청장을 국회로 불러서,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라고 질타했습니다.
왜 처음에 열상이라고 공표했나, 당적은 왜 공개하지 않나, 압박했습니다.
김유빈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은 윤희근 경찰청장을 향해 이재명 대표 피습은 "역사적으로 중대한 사건"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권인숙 / 더불어민주당 의원]
"거의 김구 선생님 살인사건 이후 이 정도 사건이 거의 처음 사건이라고 우리가 바라볼 만큼 엄청난 일이 벌어진 건데요."
[이해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김구 선생이나 여운형 선생에 대한 암살 이후로 이렇게 범행을 저지른 것은 그야말로 초유의 일이다…"
이어 피의자 김모 씨의 당적을 공개하지 않는 경찰을 몰아붙였습니다.
[이해식 / 더불어민주당 의원]
"당적 공개 합니까, 안 합니까?"
[윤희근 / 경찰청장]
"법이 있기 때문에 공개를 마음대로 저희가 임의로 할 수 없습니다."
[이해식 / 더불어민주당 의원]
"그렇지 않습니다. 다 공개가 되어왔고 이게 사문화된 조항입니다."
민주당은 정부가 초기에 이 대표가 1cm 열상을 입었다고 브리핑한 대목을 지적하며 가짜뉴스를 퍼뜨렸다고 비판했습니다.
[천준호 /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대표 목표의 1cm 열상 경상추정 이렇게 돼 있습니다. 이게 그 뒤에 있었던 사건 조작 그리고 자작극을 이야기했던 여러 가짜뉴스들의 근거가 됐던 영상입니다."
[윤희근 / 경찰청장]
"저희는 이것을 소방을 통해서 확인을 했고 저희보다는 이런 부분은 소방이 더 전문가이기 때문에"
민주당은 이 대표 피습 이후 만든 정치테러대책위원회 첫 회의도 열고 "사건을 축소 또는 왜곡하려 한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정부를 압박했습니다.
채널A 뉴스 김유빈입니다.
영상취재 : 이 철 정기섭
영상편집 : 김지균
김유빈 기자 eubini@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1.6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6
Video length
Published
Jan 8, 2024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