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투자 열풍 끝? 개미들 손실 속출 🚨

에코프로 주가 급등 후 하락세에 개미 투자자들이 큰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이번 시장 변동성의 원인과 전망을 전문가와 함께 분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방송에서 확인하세요.

YTN news234 views15:56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hailand under the topic 'สภาพอากาศ'.

About this video

■ 진행 : 안보라 앵커
■ 출연 :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국내·외 경제 이슈를 알기 쉽게 쏙쏙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금요일의 남자, 홍기빈 글로벌정치경제연구소장과 함께합니다. 어서 오십시오.

오늘은 금리 얘기부터 해 보겠습니다. 미국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올렸습니다. 이건 일단 예상했던 수순인 것 같기는 해요.

[홍기빈]
그렇습니다. 지난달에 한 번 동결을 했었죠. 그런데 이건 잠시 쉬어가는 코너일 것이다, 이렇게 생각을 했고 5.5 여기까지는 상한선이 도달할 것이다, 이런 예상이 있었으니까 거의 예상된 수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세간의 관심을 모았던 것이 금리인상 여부 그리고 금리인상의 폭, 또 하나는 파월 연준 의장의 입이었습니다. 그래서 행간을 읽는 게 참 중요한데 다음에 올릴지 말지가 궁금하잖아요. 그런데 파월 연준 의장이 9월에 또 올릴지는 추가적인 데이터를 보고 결정하겠다. 올릴 수도 있고 안 올릴 수도 있고, 이런 말을 했거든요. 어디에 더 무게가 있다고 보세요?

[홍기빈]
이번에 나온 발언을 보면 일단 분명한 건 내리지는 않겠다는 거죠. 올해 안에 내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그건 아까 보도도 나왔는데 미국의 경제 상황이 경기침체가 올 것이라는 우려하고는 다르게 경제 회복의 기조가 뚜렷하니까 금리를 내릴 가능성은 없을 것이다 하는 것은 지금 분명한 것 같아요. 문제는 그다음인데 데이터를 봐서 결정하겠다, 이런 얘기잖아요. 중앙은행 총재들의 말이라고 하는 건 항상 행간을 읽어야 되는 어려움이 있는데 때로는 그걸 액면 그대로 받아들여야 될 때도 있을 거예요.


그게 이번인가요?

[홍기빈]
이번이 그대로 받아들이는 거죠. 그런데 그 액면 그대로 받으면 이건 무슨 뜻이냐면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올리지 않겠다라고 해석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올리지 않겠다. 특별한 일이라는 건 어떤 걸 말하는 걸까요?

[홍기빈]
그러니까 우발적인 사태,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어떤 우발적인 인플레 요인이 생긴다든가 또는 노동시장의 상황이 갑자기 급변한다든가, 이런 요인들이 데이터로 나타난다면 올...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30728085946253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234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56

Video length

Published
Jul 28, 2023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