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프랑스·베트남 방문 마치고 귀국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프랑스와 베트남 방문에 동행한 6박 7일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앞으로의 출장 계획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About this video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프랑스·베트남 방문에 동행한 6박7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지난 18일 오후 프랑스로 파리로 출국한 이 회장은 24일 오후 7시 5분쯤 전세기 편으로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에 도착해 소감을 묻는 취재진에 “뜻깊은 일정이었다. 감사하다”고 간단히 답했다. 함께 귀국한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부문장(사장)도 별다른 말 없이 공항을 떠났다.
이 회장은 20∼21일 파리에서 열린 제172차 국제박람회기구(BIE) 총회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과 함께 2030 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전을 지원하고,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만나 반도체·배터리 사업 등을 논의했다. 하노이에서는 윤 대통령의 경제 사절단으로 동행 경제인 간담회, 한·베 비즈니스 포럼, 보 반 트엉 베트남 국가 주석의 국빈 만찬 등에 참석했다.
전날 55번째 생일을 맞아 깜짝 축하를 받기도 했다. 베트남 측은 국빈 만찬 중 즉석에서 케이크와 연주를 준비해 생일을 축하했다.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만찬을 주재한 보 반 트엉 국가주석과 판 티 타잉 떰 여사가 축하 인사를 했다고 알려졌다.
같은 날 이 회장은 윤 대통령의 베트남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하노이 삼성전자 R&D센터에서 열린 ‘한·베 디지털 미래 세대와의 대화’에 참석했다. 이 행사에는 디지털 분야에서 일하는 양국 청년 50여 명이 자리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종합연구소인 R&D센터를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72260?cloc=dailymotion
Video Information
Views
96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6:09
Video length
Published
Jun 24, 2023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Kenya under the topic 'betty b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