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더 글로리’ 같은 강제 생일빵 사건 충격 🔥

악몽 같은 강제 생일빵 사건이 현실에서 벌어진 이야기와 관련 전문가들의 분석을 담아,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해결 방안을 조명합니다.

채널A 뉴스TOP10268 views4:05

About this video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3년 1월 6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제가 사건 개요를 읽기도 너무 끔찍한 사건이어서, 2020년 7월 밤에 생일 축하해 주겠다면서 또래 지인 3명이라는데 안지도 그렇게 얼마 오래되지 않은 지인이라고 하더라고요. 공터에 데려가서 결박한 채 휘발유에 폭죽을 했다. 119 불러달라는 말도 들어주지도 않고. 조금 더 구체적으로, 허 변호사님, 사건을 조금 부탁드릴게요.

[허주연 변호사]
일단 이 20대 남성이 피해자인데요. 사건 당일에 생일이었는데, 어머니 가게에서 일을 돕고 있는데 이 지인들이 와서 생일파티를 해주겠다고 하면서 유인해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에 두건을 씌우고 테이프로 결박당한 채 의자에 앉혀졌는데 주변에 휘발유를 뿌리고 불을 붙였다는 거예요. 그래서 불이 몸에 옮겨붙어서 괴로워하면서 구급차를 불러달라고 하니까 ‘여기 인적 드문 곳이어서 구급차 못 온다.’라고 하면서 불러주지도 않았다는 겁니다. 그리고 괴로워하는 모습을 그대로 지켜봤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피해 정도 상당히 심각합니다. 지금 전신 40%에 3도 화상을 입은, 중상을 지금 입은 상황이거든요? 아마 평생 동안 지금 이 흉터를 가져가야 될 것이고 또 피부이식과 재건 치료를 해야 된다고 하는데.

그런데 지금 이 피해자 어머니 주장에 따르면 가해자들이 벌금형에 집행유예에 그쳤다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물론 보도만 보고는 정확한 처벌 경위나 수위 같은 것들, 적용된 혐의들 다 알 수는 없지만, 일단 알려진 사실만 놓고 보더라도요, 지금 이렇게 단체나 다중의 위력을 보여서 상해를 입히면 최소한 특수상해죄에는 해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것만 보더라도 이미 벌금형이 규정되어 있지 않고 실형만 규정되어 있는 범죄예요. 지금 중상해를 입었고 개인적인 판단입니다만, 이 정도면 살인 미수까지도 검토해 볼 수 있을 정말 중대한 사항으로 보이는데요, 처벌이 이 정도 수준에 그쳤다는 점이 조금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Video Information

Views
26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4:05

Video length

Published
Jan 6, 2023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urkey under the topic 'bursa deprem'.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