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론가’ 홍준표?…“與 당권 주자들 맹구 같다”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방송일 : 2023년 1월 3일 (화요일)■ 진행 : 김종석 앵커■ 출연 : 구자룡 변호사,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김종석 앵커]올봄에 국민의힘 당 대표를 뽑잖아요? 그런...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Saudi Arabia under the topic 'new zealand national cricket team vs west indies cricket team match scorecard'.
About this video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3년 1월 3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올봄에 국민의힘 당 대표를 뽑잖아요? 그런데 오늘 홍준표 시장이 SNS에 ‘너도 나도 맹구처럼 저요, 저요. 외치는데 당 대표감 한 명도 보인다. 위선의 탈을 쓴 사람이다.’라고 글을 열면서 이런 이야기들을 했어요. SNS 다음 화면을 조금 볼게요? 이름을 콕 짚어서 이야기하지는 않았지만, 에둘러서 유추가 되는 인물들을, 분탕질 치다 돌아온 사람, 수양버들 같은 사람, 반대편에 있었던 사람은 탓 안 한다. 글쎄요. 저희가 이 사람들이 언급되는 인물들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대구시장이 갑자기 평론가로 변신한 듯한 이 발언은 조금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최병묵 정치평론가]
글쎄요. 제가 보기에는 아마 본인이 윤석열 대통령을 무언가 지원하기 위한 발언으로 보입니다. 무슨 이야기냐 하면 사실은 지금 쭉 거론한 사람들은 윤 대통령의 이른바 이제 언론에서 이야기하는 윤심. 윤심이 별로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전부 다 저격을 했거든요? 그러면 저기에서 저격 안 한 사람이 두 사람이에요. 권성동 의원과 김기현 의원이죠. 그런데 지금 이제 언론 보도를 보면 김기현 의원에 윤심이 있다. 또는 권성동 의원은 자타가 공인하는 윤핵관이다. 이렇게 표현이 되어 있거든요. 그 두 사람만 빼고 나머지 사람들을 전부 다 저런 식으로 공격을 했다는 것은 아마 홍준표 대구시장이 지금 이 시점에 일종의 윤심의 전파자 역할을 자임하고 나선 것 아닌가. 그렇게 하고 그랬을 경우엔 이제 본인이 대구시장이니까 대구 경북이야말로 윤석열 대통령 내지는 국민의힘의 텃밭 아닙니까? 그 텃밭의 여러 가지 여론 같은 것을 본인이 조금 편승하기 위한 일종의 전략적 발언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Video Information
Views
519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6:04
Video length
Published
Jan 3, 2023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