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월드컵 준비 완료! 국왕도 관심 집중 ⚽
손흥민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과 함께, 월드컵 열기를 뜨겁게 전하는 방송 뉴스. 국왕도 관심을 보인 특별한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Turkey under the topic 'bursa deprem'.
About this video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11월 22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룡 변호사,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최병묵 정치평론가,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김종석 앵커]
조금씩 조금씩 또 월드컵 열기가 우리나라 이제 경기 앞두고 달아오르고 있어요. 마스크 써서 언제 회복되나 정말 첫 경기는 출전할 수 있나 많은 걱정들 국민들이 하셨는데, 오늘 부상 이후 처음으로 머리로 공 훈련하는 헤더 훈련을 했는데 대체적인 분위기가 첫 경기에는 나서는데 그게 선발 출전이냐 교체 출전이냐 이런 이야기만 조금 오고 간다고 하더라고요?
[최진봉 성공회대 교수]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사실은 이제 밸런스 훈련을 주로 했었어요. 한 번도 헤더로 훈련한 적이 없었고. 왜냐하면 마스크를 끼고 있기 때문에 얼굴 부위에, 눈 부위에. 그리고 이제 부상당한 부위가 안와 골절이잖아요. 그래서 그쪽에 충격이 갔을 때 과연 손흥민 선수가 괜찮은 것인지 이게 이제 가장 큰 관전 포인트이고. 축구를 하다 보면 사실 헤더를 쓰지 않을 수가 없는 상황이 될 수도 있는 것이잖아요. 특히 극적인 상황에서는 만약에 기회가 왔는데 그걸 안 쓰고서 그걸 안 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그런 상황이다 보니까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 오늘 처음으로 헤더를 이용한 훈련을 했어요.
그 부분이 이제 긍정적으로 보면 손흥민 선수가 일정 부분 충격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마스크를 착용하고서 헤더 활용이 가능한 것 아니냐. 이런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까지는 명확하게 모든 것이 완벽하게 다 치료가 됐느냐 하는 부분은 조금 의문이 있는 것 같아요. 다만, 헤더로 이용하는 훈련을 했다는 것은 출전 가능성이 조금 더 높아지고 있다. 이렇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Video Information
Views
1.6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3:39
Video length
Published
Nov 22, 2022
Release 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