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조 자산가 만수르도 즐기는 카타르 국민간식은? 🕌

카타르 도하에서 펼쳐지는 월드컵과 함께하는 전통 시장 ‘수크와키프’에서 만수르도 즐기는 특별한 간식을 소개합니다. 현대와 전통이 어우러진 이곳의 인기 간식을 만나보세요!

37조 자산가 만수르도 즐기는 카타르 국민간식은? 🕌
중앙일보
1.7K views • Nov 25, 2022
37조 자산가 만수르도 즐기는 카타르 국민간식은? 🕌

About this video

  <br /> 카타르월드컵이 열리고 있는 카타르 도하. <br />   <br /> ‘도시의 모던함’과 ‘이슬람 전통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다. 전통 시장 ‘수크와키프’는 19세기 모습을 그대 유지하고 있었다. <br />   <br /> 물담배 ‘시샤’ 파이프를 문 현지인, 양탄자와 향신료를 파는 상인, 관상용 새 카나리아가 어우러진 모습이 영화 ‘알라딘’ 속 한 장면 같았다. <br />   <br />   <br /> ‘대추야자(date)’를 모아서 파는 골목이 있었다. 대추와 비슷하게 생긴 중동의 대표 열매로, 성서의 종려나무가 대추야자 나무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br />   <br /> 현지에서는 ‘생명의 나무’라 불릴 정도로 체력 보충에 좋아서 인기가 좋다. 중동 사람들은 이슬람교 ‘금식 성월’인 라마단이 끝나자마자 소화를 돕기 위해 차와 대추야자를 먹는다. <br />   <br /> 가격은 500g에 30리얄, 한국 돈으로 1만800원. 맛은 대추보다 더 달고, 식감은 곶감처럼 쫀득쫀득했다. 대형몰에는 초콜릿, 바나나맛 등으로 변형한 대추야자도 판매한다. <br />   <br />   <br /> 국내프로농구 전자랜드(현 한국가스공사) 선수들은 2015년 플레이오프 중 하프타임 때 대추야자를 먹기도 했다. 구단주가 공수해왔고, 유도훈 감독은 “TV에서 보니 만수르가 즐겨 먹는다더라”고 말했다. <br />   <br /> ...<br /><br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120775?cloc=dailymotion</a>

Video Information

Views

1.7K

Duration

1:38

Published

Nov 25, 2022

User Reviews

3.7
(1)
R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