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의원, 코인 투자와 이해충돌 논란 반복 🚨

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위믹스 코인 보유와 관련해 최소 5차례 이해충돌 가능성을 일으킨 사건을 집중 분석합니다. 코인 시세에 영향을 미친 의혹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채널A News728 views1:59

About this video



[앵커]
김남국 민주당 의원의 코인 의혹의 핵심은 힘을 가진 국회의원의 수십 억 코인 투자, 이해충돌 논란이죠.

김 의원이 위믹스 코인을 보유했을 걸로 추정되는 기간, 최소 5번의 이해충돌 소지가 있는 일을 했는데요.

위믹스 코인 시세에 호재가 될 만한 일을 한 거죠.

자세한 내용은 김철중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21년 12월 김남국 민주당 의원이 공동발의자로 이름을 올린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안입니다.

개정안은 성격이 불분명했던 게임머니도 가상화폐로 부르도록 통일하는 내용의 문구를 신설했습니다.

이렇듯 김 의원은 위믹스 코인을 보유한 것으로 추정되는 2021년 한해 동안, 위믹스 시세에 호재가 될 수 있는 총 3건의 가상자산 관련 법안을 공동 발의했습니다.

법안 뿐만이 아닙니다.

김 의원이 참여했던 연구단체 문화콘텐츠포럼이 지난해 1월 토론회를 열었는데 이 자리에서 게임을 활용해 돈을 버는 이른바 P2E 게임을 합법화자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위믹스 코인이 P2E 성장주로 평가받던 때입니다.

또 이재명 대선후보 캠프의 'NFT 펀드' 출시를 주도했는데 펀드 출시 후 위믹스 코인 시세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김남국 / 더불어민주당 의원(지난해 2월)]
"NFT는 메타버스 가상세계의 경제 기반이 되는 중요한 기술이자, 실물 경제의 디지털 대전환에 있어서 중요한 기술입니다."

여당은 이해충돌과 관련해 김 의원을 압박했습니다.

[장예찬 / 국민의힘 최고위원]
"NFT 펀드로 본인(이재명 대표)의 대선 자금을 모으고, P2E 게임 활성화를 말하며 김남국 의원의 코인 시세 폭등시키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했습니다."

이해충돌 논란에 대한 김 의원의 입장을 듣기 위해 수 차례 연락을 취했으나 닿지 않았습니다.

채널A 뉴스 김철중입니다.

Video Information

Views
728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9

Video length

Published
May 11, 2023

Release date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

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Morocco under the topic 'météo demain'.

Share This Video

SOCIAL SHARE

Share this video with your friends and followers across all major social platforms including X (Twitter), Facebook, Youtube, Pinterest, VKontakte, and Odnoklassniki. Help spread the word about great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