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파 발레리나 강미선, 세계 무대 정복 🌍
YTN 뉴스큐에서 강미선 발레리나가 세계 최고의 무대에 오른 이야기를 전합니다.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이라 불리는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하며 국내외 무용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방송을 통해 확인하세요.
YTN news
230 views • Jun 30, 2023
About this video
■ 진행 : 박석원 앵커, 윤보리 앵커 <br />■ 출연 : 강미선 발레리나 <br /> <br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Q]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br /> <br /> <br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상이죠. 올해로 31주년을 맞는 '브누아 드 라 당스'에서 최고 여성 무용수로 발레리나 강미선 씨가 선정됐습니다. 한결같은 노력과 열정으로 한계 없는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무용수입니다. 세계가 인정한 발레리나 강미선 씨를 스튜디오에 직접 모시고 이야기 나눠 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br /> <br />[강미선] <br />안녕하세요? <br /> <br /> <br />무용계에서는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을 받으신 건데 일단 축하드립니다. <br /> <br />[강미선] <br />감사합니다. <br /> <br /> <br />후보에 올랐을 때 당시에도 YTN과 인터뷰를 했기 때문에 그 사전 인터뷰를 봤는데 그때는 후보에 오른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이렇게 말씀을 하셨거든요. 그때 당시에 그만큼 기대를 하지 않으셨나요? <br /> <br />[강미선] <br />그때 같이 후보에 오른 무용수분들이 너무 세계적으로 뛰어난 무용수들이라서 전혀 기대를 못했었어요. <br /> <br /> <br />앞서서 수상 후에도 기자간담회에서 너무 큰 상이라서 여전히 실감이 안 난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실감이 좀 나십니까? <br /> <br />[강미선] <br />아직도 여전히 축하 메시지를 보내주시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감사하고. 이제 조금씩 실감하고 있습니다. <br /> <br /> <br />트로피 볼 때마다 더 많이 실감하실 것 같은데 트로피도 한번 설명을 해 주시죠. <br /> <br />[강미선] <br />제가 이번에 시상식에서 받은 트로피를 가지고 왔어요. <br /> <br /> <br />발레를 하고 있는 모습을 표현한 건가요? <br /> <br />[강미선] <br />남성 무용수와 여성 무용수의 아름다운 움직임을 형상화한 것 같습니다. <br /> <br /> <br />전 세계 모든 발레를 하는 분들은 이 상을 위해서 꿈꾸고 연습을 하실 것 같은데 맞습니까? <br /> <br />[강미선] <br />아마도 그렇지 않을까 싶어요. 그런데 저는 사실 이 상을 꿈에도 생각을 안 해 본 거라... <br /> <br /> <br />그러면 수상 전후로 달라진 마음 같은 게 혹시 있을까요? <br /> <br />[강미선] <br />사실 전이나 지금이나 마음은 한결같고요. 항상 좋은 무대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br /> <br /> <br />앞서 영상으로도 보여드렸습니다만 한국 창작발레 미리내길로 받은 상이라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 미리내길이 국악 요... (중략)<br /><b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6_202306301644476833<br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br /><br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br /><br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Video Information
Views
230
Duration
12:49
Published
Jun 30, 2023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Related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