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한국인 근로자 구금 재발 방지 위해 국토안보부와 상무부 공동 대응 🇺🇸
백악관이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근로자 구금 사건에 대해 외국인 비자 문제 해결을 위해 국토안보부와 상무부가 협력 중임을 밝혔습니다. 이번 조치는 재발 방지와 근로자 보호를 위한 중요한 조치입니다.
About this video
미국 조지아주에서 한국인 근로자들이 이민 당국에 대규모로 구금된 사태에 대해 백악관이 외국 기업 근로자의 비자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담당 부처들이 공동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9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현대자동차-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에서 벌어진 이번 사태의 재발 방지 차원에서 미 행정부가 비자 관련 법규 개정 등을 추진하는지 묻는 말에 이같이 답했다.
레빗 대변인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일요일(7일) 전 세계의 외국 기업들과 그들이 미국에서 하는 투자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는 성명을 발표했다"며 "그는 이들 기업이 고도로 숙련되고 훈련된 근로자들을 (미국으로) 함께 데려오기를 원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그들이 반도체와 같은 매우 특수한 제품이나 조지아에서처럼 배터리 같은 것을 만들 때는 더욱 그렇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은 이들 외국 기업이 미국인 근로자들을 고용하고, 이 외국 근로자들과 미국인 근로자들이 함께 일하며 서로 훈련하고 가르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레빗 대변인은 "그래서 대통령이 매우 미묘하면서도 책임 있는 입장을 취한 것"이라며 "국토안보부와 상무부가 이 문제에 함께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입국·이민 정책을 총괄하는 국토안보부와 외국 기업의 투자 유치를 담당하는 상무부가 미국 투자 기업 소속 근로자들의 체류 자격 문제를 해결할 대안을 찾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7일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서 이번 사태와 관련해 ...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365736?cloc=dailymotion
Video Information
Views
295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02
Video length
Published
Sep 10, 2025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Portugal under the topic 'depressao claudia ip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