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대신 손편지…“마음이 담겨요”
[앵커]스마트폰으로 문자나 SNS 짧은 글만 쓰다 보니, 요즘 아이들은 어휘력과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분석도 있는데요. 손 편지 쓰기를 통해 정서적으로 깊이 있는 소통과 표현을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배영진 기자입니다.[기자][김연담 / 부산남문초등학교 3학년]...
About this video
[앵커]
스마트폰으로 문자나 SNS 짧은 글만 쓰다 보니, 요즘 아이들은 어휘력과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분석도 있는데요.
손 편지 쓰기를 통해 정서적으로 깊이 있는 소통과 표현을 배우는 교육프로그램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배영진 기자입니다.
[기자]
[김연담 / 부산남문초등학교 3학년]
"사랑하는 이상자 할머니께. 할머니께서는 매일 저를 사랑한다고 하시잖아요. 저도 할머니를 너무너무 사랑해요."
9살 연담이가 할머니에 대한 마음을 편지에 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문자나 SNS만 보냈지, 손편지를 쓰는 게 어색하기만 합니다.
아이들은 썼다 지우기를 반복하고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써내려가 봅니다.
[정하윤 / 부산남문초등학교 3학년]
"편지를 쓰니까 SNS나 전화 같은 거 할 때보다 글로 쓰니까 조금 더 마음이 진실로 담기는 거 같아요."
부산의 한 초등학교에선 손편지 쓰기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정서적 성장과 어휘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부산지방우정청과 부산교육청이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8월부터 '편지야 놀자'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내가 쓴 편지를 두 달 혹은 1년 뒤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강도성 / 부산지방우정청장]
"소통 능력과 문해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판단돼 편지와 놀자 프로그램을 만들어 부산교육청과 함께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어린이 손 편지 쓰기 프로그램이 어휘력과 문해력을 높이는 교육과정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채널A뉴스 배영진입니다.
영상취재 : 김현승
영상편집 : 구혜정
배영진 기자 ican@ichannela.com
Video Information
Views
484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42
Video length
Published
Oct 31, 2024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Portugal under the topic 'depressao claudia ip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