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원내대표, 국민의힘 비대위 위원장으로 임명 🚀
국민의힘이 수도권 민심을 반영한 비대위원장으로 윤재옥 원내대표를 지명하며, 전당대회 준비를 위한 관리형 비대위 체제로 전환됩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상에서 확인하세요!
About this video
[앵커]
국민의힘 신임 비대위원장은 윤재옥 원내대표가 맡지 않기로 했습니다.
수도권 민심을 반영할 비대위원장 선임을 요구한 원외 위원장들의 요구를 일부 수용한 모양새인데, 하지만 비대위의 성격은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관리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현재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이 오늘 두번째 당선인 총회를 열고 3시간 가까이 당 수습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유력한 비대위원장 후보였던 윤재옥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은 비대위원장직을 맡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진들은 총선 패배 책임이 있는 TK 출신인 윤 원내대표 대신 새 인물이 좋겠다는 의견을 많이 제기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한 원외 조직위원장은 "혁신형 비대위 요구는 영남 중심당에서 벗어나자는 취지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수도권 낙선자를 중심으로 한 원외 조직위원장 160명은 '혁신형 비대위'를 꾸리자고 제안했지만 오늘 총회에서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관리형 비대위'로 결론났습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의원]
"새로운 지도부가 민주적 정당성과 당원과 국민들의 그런 지지세를 바탕으로 해서 변화와 개혁을 하는 것이 저는 중요하다."
새 비대위원장도 윤 권한대행이 지명합니다.
[윤재옥 /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혁신형 비대위, (당헌당규에) 이렇게 용어가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당선자들의 다수의 의견은 전당대회를 빨리하는 게 좋겠다는 게 의견입니다."
윤 권한대행은 "시간이 많지 않으니 중진 의원들 의견을 수렴해 비대위원장을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 후임 신임 원내대표는 다음 달 3일 선출합니다.
채널A 뉴스 이현재입니다.
영상취재 : 김기태 홍승택
영상편집 : 김지균
이현재 기자 guswo1321@ichannela.com
3.7
1 user review
Write a Review
User Reviews
0 reviewsBe the first to comment...
Video Information
Views
1.2K
Total views since publication
Duration
1:55
Video length
Published
Apr 22, 2024
Release date
About the Channel
Related Trending Topics
LIVE TRENDSThis video may be related to current global trending topics. Click any trend to explore more videos about what's hot right now!
THIS VIDEO IS TRENDING!
This video is currently trending in Portugal under the topic 'depressao claudia ipma'.